1. 기술적 분석
단기 그래프 -> 12월 초 급상승 후 조정 중. 2차 상승이 있을지는 지켜봐야 함
장기 그래프 - 상장 이후 계속 적자기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횡보 함. 최근 전고전 돌파 후 조정중
2. 기본적 분석
HomePage : http://neptunegames.co.kr/
주요 히스토리
- (주)블루홀 투자, 프렌즈 사천성 런칭
CEO 정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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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HN 한게임 대표 출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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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스닥 상장에서 받은 300억원 규모 자금을 샌드박스 네트워크(콘텐츠)와 스틸에잇(e스포츠)에 투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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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회사인데 게임 만드는 것에 투자안하고??
Sandbox https://sandbox.co.kr
Loud Comm http://www.loudcomms.com/#/home
주요 자회사 김남석 님블뉴런 대표 인터뷰 :
Homepage : nimbleneuron.rocks/
이 글의 제작동기인 영원회귀:블랙서바이벌 제작사 블랙서바이벌은 MOBA(리그오브레전드) + 배틀로얄(배틀그라운드) 짬뽕임.
http://game.dailyesports.com/view.php?ud=202010201844528721da2c546b3a_26
주주현황 및 주식 수
사업개요
분기 손익계산서
- 분기 영업 이익 적자 지속중 2020/06월 단기성으로 주식 지분 판매로 인한 흑자
연간 손익계산서
- 2015년도 이 후 영업 이익 계속 적자 중
재무제표
- 적자로 인해 자본이 줄고 있지만 부채 비율은 나쁘지 않음. 유동자산/유동부채 비율도 1이상으로 그리 나쁘진 않음
현금흐름표
- 매년 유상증자로 현금흐름 + 로 채워놓고 있음. 그리 좋지 않음.
게임별 매출 현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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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재 주요 매출은 카지노와 사천성 게임
-
영원회귀, 블랙서바이벌 매출은 아직 미미함.
주요 자회사 재무 현황
주요 지분투자 회사 현황
주요 지분투자 회사 재무 현황
㈜ 넵튠 전환 사채 내역
㈜ 넵튠 전환 사채 내역
5000000000/10755=464900.0465
3000000000/10755=278940.0279
10000000000/8809=1.1352E6
464900 + 278940 + 113520 = 857360
넵튠 현재 총 주식수 23320549
857360 / 23320549 * 100 = 3.6764
전환 사채 주식 전환시 약 3.6764% 이상 주식이 희석될 수 있음.(전환가액 조정시 희석율 더 높아질 수 있음)
㈜ 님블뉴런 전환사채 내역
25000000 / 9136 = 2736.4273
499994133 / 10726 = 46615.1532
1000000000 / 19897 = 50258.833
1500000000 / 19897 = 75388.2495
2736+46615+50258+75388=174997
전환사채 전환시 약 17만주의 신주가 생길 수 있으나 현재 주식수 파악이 되지 않아 희석률 알 수 없음.
3. 재료 분석
블랙서바이벌 나무위키
게임메카 순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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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랫만에 게임메카 순위에 신규 게임 나타냄(11월 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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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년 12월 출시 진입 한달만에 10위권 안으로 진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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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팀 플레이어 수 통계 기준 약 20위권 유지 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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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팀 통계 기준 52,288명 맥스로 유저 수 조정 중(현재 유저수의 따라 주가가 오르내리고 있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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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팀 통계 기준 배틀그라운드 현재 39만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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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팀 통계 기준 영원회귀-블랙서바이별 현재 3.9만명, 배틀그라운드와 약 10배 차이
인게임 수익 모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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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적으로 케릭터 구매 시 수익 발생(추후 스킨 구매 추가 될 것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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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 케릭터 한개에 현재 현금 약 1만원 수준. 추후 비싼 케릭터들 생길 가능성 있음.
게임은 롤 + 배틀그라운드 로 하는 재미 보는 재미 둘다 있을 듯 함
PC 사양
- 사양 때문에 이 게임을 못하지는 않을 듯. 코로나 현재 PC방 잘 못가는 관계로 집에서도 할 수도 있을 듯.
4. 밸류에이션
- 크래프톤(배틀그라운드) 기준 PC 매출은 전체 매출의 20% 수준
- 유저 수 39만명 기준 분기당 700억 매출
- 배틀 그라운드와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운영되는 서버는 글로벌로 비슷하다고 가정함
- 배틀 그라운드 기준 크래프톤 영업이익률 약 50%, 님블뉴런은 약 40% 계산할 것임
㈜ 넵튠 현재(2020.12.12) 시가총액 6782억원
스토리 1. 현재의 스팀 유저수가 맥시멈이고 현 수준을 유지한다.
현재(2020.12.12) PC 버전 배틀 그라운드 최대 접속자수 기준 분기 매출 -> 700억원
현재(2020.12.12) 영원 회귀 최대 접속자수 기준 분기 매출 -> 70억원
영업 이익률 약 40%로 계산했을 때
분기 영업 이익 : 30억원
냅튠의 님블뉴런 지분을 60% 계산시 -> 18억원
2021 1Q 흑자전환 분기 영업이익 5억 or 10억정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
2021 예상 영업이익은 현재 유지 기준 20 ~ 40억 EPS 80 ~ 160
멀티플 20배 적용 -> 적정주가 400억 ~ 800억
멀티플 30배 적용 -> 적정주가 600억 ~ 1200억
할인율 8% RIM 적정가치 2000원
할인율 8% 연간 성장률 18%(Multiple 30) 적용시 DCF 적정가치 4848원
스토리 2. 현재의 스팀 유저수가 배틀그라운드 절반은 간다.
스팀 사용자수 배그 절반 수준 : 약 180000명 으로 2021년도 레벨 업 한다면
분기 매출 약 -> 350억원
분기 영업 이익 약 -> 350억 * 지분율 60% = 350*0.6=210.0 억원
2021 영업 이익 약 210*4 = 840 EPS 2400
멀티플 20배 적용 = 840*20=16,800 시가총액 1조6800억원
멀티플 30배 적용 = 840*30=25,200 시가총액 2조5200억원
할인율 8% RIM 적정가치 30000원
할인율 8% 연간 성장률 18%(Multiple 30) 적용시 DCF 적정가치 72728원
스토리 3. 모바일 블랙서바이벌까지 흥행한다.
배그 기준 PC 대비 모바일 매출 4배
분기 매출 약 -> 1750억원
분기 영업 이익 약 -> 1750억 * 지분율 60% = 1750*0.6=1050.0 억원
2021 영업 이익 약 1050*4 = 4200 EPS 2400 * 5 = 12000
멀티플 20배 적용 = 4200*20=84000 시가총액 8조4000억원
멀티플 30배 적용 = 4200*30=126000 시가총액 12조6000억원
할인율 8% RIM 적정가치 150000원
할인율 8% 연간 성장률 18%(Multiple 30) 적용시 DCF 적정가치 363641원
5. 총평
기술적 분석 : 장단기 초기 상승 추세임. 주가가 스팀유저수의 비례하니 계속 지켜봐야함
기본적 분석 : 현재 영업이익 적자 지속. 2021년도 1분기 실적이 중요
재료 분석 : 게임자체는 보는 재미 하는 재미(2판해봄…) 있음. 정욱 대표가 E스포츠 및 콘텐츠 관련 자회사 및 지분투자를 해 논것이 있어서 게임이 흥행하면 E스포츠 등으로 쉽게 진행될 것으로 보임.
총평 : 스토리 3는 아직 너무 갔고 스토리 2정도가 되야 매수를 고려해볼 만 할 듯 함. 스팀 동접자수 & 게임 사이트 순위 계속 지켜볼 필요 있음. 현재 가격은 급등 상태라서 꽤 비쌈..
유의 사항 : 본 내용은 투자 시 참고사항으로만 활용 할 것.
www.youtube.com/channel/UC16xPIf8xHrgkX1fTdHq8xA